안녕하세요 삼정데이타서비스/다이렉트센드 운영팀입니다.
금일(4월 7일) 새벽 호스트웨이 IDC 전원 공급 장애로 인해 발생한 장애가 정상 복구 완료되었습니다.
장애원인 : Hostway IDC 발전기 동체 소손에 따른 과전류-> 메인차단기 트립발생-> 전원 장애로 인한 해당 대역 자사서비스 전체 장애영향
복구시간: 다이렉트센드 16:00
장애영향: API/웹 접속불가/기등록된 예약 건 전체 발송취소(취소된 예약 건은 재발송 부탁 드립니다.)
Hostway IDC 의 장애 시각은 금일 새벽 03:26~04:22이었으며 이후 전원이 복구되었으나, 서버는 정상적으로 셧다운이 되거나 리부트가 되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이번과 같이 갑자기 전원이 내려가면 네트워크 장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서버의 파일 시스템이 깨지거나 데이터베이스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전원은 04시 30분에 복구가 되었지만 지금까지 네트워크 장비의 정비와 서버의 정비 그리고 데이터베이스의 정비에 시간이 오래 필요했습니다.
또한 자사의 웹/ 전화를 포함한 자사의 모든 네트워크 환경이 IDC내 같은 대역에 있어 공지 및 안내가 어려웠기에 고객님들에게 더욱 큰 혼란을 드린 점 다시한번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삼정데이타서비스는 서비스 운영에 더욱 만전을 기하여 금번 장애와 같은 문제의 재발을 방지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다이렉트센드에서는 금일 처리된 긴급 복구 건에 대해 데이터 무결성 확인을 포함한 추가 점검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점검 일정은 확정되는 대로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